归化选手林孝埈“我觉得中国女生比韩国女生漂亮”, 引发韩网热议

词汇语 人气:1.12W

归化选手林孝埈“我觉得中国女生比韩国女生漂亮”, 引发韩网热议

"나는 솔직히 중국 여성이 한국 여성보다 더 예쁜 것 같다"

“说实话,中国女生比韩国女生漂亮。”

중국으로 귀화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임효준(25·린샤오쥔)이 친중 발언으로 대륙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4년 뒤 중국을 대표해 뛰는 것을 목표로 훈련 중인 임효준은 한국에서 자신을 향한 여론이 악화돼도 개의치 않는 모습이다.

现已归化中国的2018年平昌冬奥冠军林孝埈(25岁)的一番亲中言论让他深受中国人的喜爱。正在积极备战下届冬奥,期待四年后代表中国参赛的林孝埈看上去似乎并不在意韩国的舆论。

린샤오쥔은 지난 10일 저녁 웨이보에서 중국 쇼트트랙 선수 출신 한톈위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가운데, 중국에서 사는 일상을 전했다. 이 자리에서 한톈위는 임효준에게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 묻는 등 사생활 질문을 이어갔다.

10日晚,林孝埈和中国短道速滑队运动员韩天宇在微博直播,分享他在中国的生活日常。 直播中,韩天宇问了林孝俊许多“有没有女朋友”之类的私人问题。

한톈위가 '한국 여성과 중국 여성의 차이점이 뭐냐'고 묻자 린샤오쥔은 "나는 솔직히 중국 여성이 한국 여성보다 더 예쁜 것 같다"고 말하며 "중국 여성과 교제해 볼 생각도 있다"고 발언했다. 다만 린샤오쥔은 "훈련 일정이 빡빡해 현재는 여자 친구를 만날 여유가 없다"며 "매일 운동을 하다 보니 시간이 거의 없어 그 부분이 제일 걱정된다. 요즘에는 훈련 끝나고 중국어 공부도 열심히 하고 있다"고라며 중국 팬과 적극 소통했다.

当韩天宇问到“韩国女生和中国女生有什么区别”时,林孝埈回答道:“说实话,中国女生比韩国女生漂亮”、“有和中国女生交往的想法”不过他也说:“很多时间都在训练所以没时间交女朋友”、“每天都在运动所以几乎没什么时间,这也是我最担心的一点。最近,训练结束后有在认真学汉语”。

归化选手林孝埈“我觉得中国女生比韩国女生漂亮”, 引发韩网热议 第2张

이에 중국 네티즌들은 “그는 이미 중국인”, “그가 중국인인거 모르는 사람 있냐”며 흥분하면서 린샤오쥔의 한국 대표팀 시절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고 있다. 게시물에는 ‘좋아요’가 수만개가 넘게 달리고 실시간 인기검색어에는 린샤오쥔이 올라왔다.

对此,中国网友们兴奋地表示:“他已经是中国人了”、“还有人不知道他是中国人吗”,并分享了林孝埈在韩国队时的照片和视频。帖子点赞过万,“林孝埈”也登上了微博实时热搜榜。